맛있는 요리를 위한 셰프의 요리팁 29가지

목차

셰프는 요리의 전문가입니다. 그들은 재료 선택부터 플레이팅까지, 요리의 모든 과정에서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한 다양한 셰프의 요리팁과 비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정 요리에도 중요한 것들이기 때문에 기억해두고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셰프의 요리팁

셰프의 요리팁과 비법 29가지

1. 오일마다 사용하는 요리가 다르다.

각각의 식용유는 고유한 풍미 프로파일과 다른 발연점을 가지고 있다. 즉, 일부 기름(카놀라유 또는 땅콩 기름과 같은)은 고온 튀김에 더 적합하고 버터나 라드와 같은 지방은 볶거나 볶는 데 가장 적합하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참기름과 같은 향이 매우 좋은 오일은 생으로 마무리 오일이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닭을 해체하는 법을 배우자.

닭고기는 가장 경제적인 단백질 옵션 중 하나 이며 닭고기로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정말 돈을 절약하고 주방 경제를 만들고 싶다면 치킨 통째로 사서 부분으로 해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다. 유튜브에도 영상들이 많이 있다. 생각보다 쉽고 낭비가 없어질 것이다. 남은 것을 사용하여 치킨 스톡을 만들 수도 있다.

3. 좋은 육수를 사용한다 – 셰프의 요리팁

완전히 자신의 육수를 만들어야 한다. 수제 육수의 맛을 능가하는 것은 없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하다면 상점에서 구입한 맛이 좋은 고품질 국물 브랜드를 찾는다. 하지만 육수를 직접 만들게 되면 요리가 한층 더 맛있어질 것이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육수를 뽑아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사용하면 된다.

4. 레시피는 가이드일 뿐이다 – 셰프의 요리법

처음 시작할 때 레시피는 비율과 조리 방법을 배우는 좋은 방법이다. 요리를 하면서 레시피와 다르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만약 싫어하는 재료가 있으면 과감히 빼고 요리하자.

5. 베이킹은 정확한 사람이 잘한다.

측정이 유연할 수 있는 맛있는 요리와 달리 베이킹은 과학이며 측정은 정확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베이킹 재료의 무게를 잰다. 무게를 제대로 재지 않으면 실패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

6. 소금간은 최소 30분전에 – 셰프의 요리팁

마지막까지 기다렸다가 소금을 넣으면 음식에 간이 아닌 짠맛이 난다. 최소 요리 30분 전에 식재료에 소금을 뿌려 재료에 간이 배도록 한다..

7. 마지막에 향신채, 허브를 추가한다.

요리 초기에 말린 향신료를 추가하고 마지막에 신선한 허브를 추가해야 한다. 한국 요리에서는 대파나 실파 등을 요리를 완성할 때 추가해줘야 하는 것이다 조리 시간이 길면 허브의 풍미를 끌어내어 약화 시킨다.

맛있는 요리를 위한 셰프의 요리팁 29가지 2

8. 신선한 허브를 사용한다.

신선한 허브는 평범한 요리를 놀랍고 환상적인 요리로 만든다. 톡 쏘는 잘게 썬 파, 소나무 향이 나는 로즈마리 같은 맛은 정말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다. 신선한 허브를 구할 수 없다면 직접 재배하는 것도 좋다

9. 소스가 정말 중요하다

누구나 스테이크를 굽거나 야채를 볶는 법을 배울 수 있지만 소스를 만드는 것은 필수 기술이다. 좋은 소스는 건조하고 너무 익힌 닭고기를 덮어주거나 스테이크의 쇠고기 맛을 강조할 수 있다. 서양요리의 기본이 되는 프렌치 모체 소스 만드는 법을 배운 다음 일상적인 저녁 메뉴에 활용하는 것도 좋다.

10. 알코올은 날리는데 시간이 필요. – 셰프의 요리팁

가스레인지의 불은 술의 도수를 낮추기는 하지만 공기 중으로 모두 증발 시키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알코올을 완전히 제거하는 데 최대 3시간이 걸리므로 미성년자 및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요리 시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11. 지방은 맛이다 – 셰프의 요리팁

견과류 및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사용할 수 있지만 버터 같은 소위 건강에 해로운 지방을 두려워하지 말고 사용한다. 소량으로도 음식에 상당한 양의 풍미를 더할 것이다. 실제로 지방이 너무 적으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2. 버터로 소스 마무리

토마토 소스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하고 광택을 원한다면 소스를 제공하기 직전에 차가운 버터를 넣는다. 소스의 풍미를 증폭 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13. 식초 한 방울이 음식을 밝게 만든다. – 셰프의 요리노트

요리의 맛이 칙칙하거나 생명력이 없다면 식초를 재료를 추가하는 것도 좋다. 식초의 강한 신맛은 다른 맛에 생기를 불어넣고 요리에 약간 달콤하고 은은한 과일 향을 더해준다.

14. 몇 가지 비밀 재료에 투자 – 셰프의 투자

어떤 사람은 피쉬소스 많이 쓰고 다른 어떤 사람은 우스터 소스를 자주 사용하기도 한다. 자신만의 비밀 소스 몇 가지로 음식의 풍미를 증가 시킬 수 있다.

맛있는 요리를 위한 셰프의 요리팁 29가지 3

15. 대체 재료를 활용하자

레시피에 없는 재료가 필요한 경우 일반적으로 적절한 대체 재료를 찾을 수 있다. 원래 재료의 풍미 프로필에 대해 생각하고 동일한 단맛, 짠맛, ​​매운맛, 풍미 있는 맛, 시큼한 맛, 신맛 또는 쓴맛을 더하는 것을 찾는다.

16. 가끔은 남은 음식이 더 맛있다.

수프, 스튜, 소스를 만드는 경우 전날 만드는 것이 좋다. 음식을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재료들이 한데 어우러져 다음날 더 맛있고 풍부한 맛이 난다.

17. 샐러드 드레싱은 먹기 직전에

많은 음식을 미리 만들 수 있지만 샐러드는 그 중 하나가 아니다. 드레싱의 산성 성분이 부드러운 양상추를 분해하여 모든 것을 약간 축축하게 만든다.

18. 소금물은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

닭고기나 돼지 갈비와 같은 살코기는 소금물을 사용하면 정말 좋다. 짠 용액은 질긴 근육 섬유를 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을 변성 시키고 요리할 때 더 많은 수분을 유지하도록 한다.

19. 일부 고기 부위는 그릴용이 아니다.

목살, 양지머리 등은 고온 조리 방법으로는 요리하면 너무 질기다. 그러나 그들은 수비드나 훈연 요리에는 잘 어울린다. 낮은 온도는 결합 조직에서 젤라틴을 끌어내어 고기를 입에서 살살 녹게 만든다.

20. 스테이크에 소금을 듬뿍 뿌린다

마블링이 좋은 스테이크는 양념이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그릴의 고열을 견딜 만큼 충분히 부드럽다. 스테이크를 최소 한 시간 전에(또는 밤새도록) 소금에 절이는 것이 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 좋게 한다.

21. 육류 온도계 사용

집에서는 항상 육류 온도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기가 이상적인 조리 온도에 도달했음을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22. 레스팅은 필수이다. – 구이 초보를 위한 셰프의 요리팁

어떤 상황에서도 레스팅하기 전에 스테이크, 돼지고기 구이 또는 닭고기를 썰어서는 안 된다. 육류는 육즙이 재분배되도록 최소 5분, 길게는 30분 정도의 레스팅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도마 위로 육즙이 쏟아져 나와 버린다.

23. 더치오븐은 팔색조이다.

더치 오븐에서 음식을 튀기면 두꺼운 벽은 기름이 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높은 면은 튀는 것을 방지하여 튀김을 위한 완벽한 용기이다.

24. 튀김을 120도 오븐에서 뜨겁게 유지

완성된 음식을 120도 오븐에서 뜨겁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일본식 돈까스 집중에 이 방법으로 레스팅을 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25. 특정 음식은 버터로 만들면 더 맛있다.

버터는 높은 온도에서 탈 수 있으므로 튀김용으로 버터를 사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놀라운 맛을 가지고 있으므로 스테이크를 토핑하거나 갈색 버터 기반 소스를 만드는 데 좋다.

26. 파스타 삶은 후 헹구지 않는다 – 셰프의 요리팁 필수

파스타 면은 삶은 후에 헹굴 필요가 없다. 파스타는 면에 녹말이 남아있는데 물이 녹말 코팅을 제거하면 소스가 달라붙지 못한다.

27. 파스타 삶는 물에는 올리브유를 넣지 않는다

면의 표면에 오일이 묻으면 소스가 면에 잘 묻지 않아 소스와 어울릴 수가 없다.

28. 채소를 데치면 색이 밝아진다

야채를 완전히 익히지 않고 살짝 삶아 데치면 색이 선명해 진다.

맛있는 요리를 위한 셰프의 요리팁 29가지 4

29. 칼질을 잘 하는 것은 큰 이점이다

재료를 같은 크기로 써는 것은 맛을 고르게 만들게 하는 중요한 일이다.

결론

여러가지 셰프의 요리팁을 알아보았다. 요리 초보가 알아두면 좋은 셰프의 요리팁도 많으니 기억해두고 요리시에 사용하길 바랍니다.

요리기본상식 8가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